15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과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이 지역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용인시청
15일 용인시청 시장실에서 백군기 용인시장(오른쪽)과 김인철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이 지역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는 모습. 사진=용인시청

용인시는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지역 독서문화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백군기 용인시장과 김인철 한국외대 총장은 이 자리에서 지역사회의 인문정신문화 확산과 관내 공공도서관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외대는 용인시민의 인문학적 소양을 끌어올리고 인문정신문화가 지역사회에 확산될 수 있도록 맞춤형 인문학 강좌와 특강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

시는 한국외대가 진행하는 강좌 프로그램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국외대는 지난 2017년부터 수지도서관, 동백도서관, 기흥도서관 등 관내 도서관에서 소속 교수들의 재능기부로 20여 회의 인문학 강좌 서비스를 제공했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한국외대가 시민들의 품격 높은 삶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감사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용인시민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인문학 강좌와 독서 프로그램이 활성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형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