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지대 평생교육원 전경
을지대 평생교육원 전경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평생교육원은 물리치료사(전공자 포함) 및 동물병원 종사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 건강관리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반려견 물리치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국내 최초로 개설돼 7회째를 맞는 이번 과정은 동물재활학회 김진웅 부회장이 교육을 담당하며 ▶반려견 기능적 해부학과 특성 ▶반려견 물리치료의 이해 ▶반려견 질환별 물리치료의 이해 ▶반려견 물리치료 실습 및 평가 등 반려견의 통증완화 및 신체적 회복 촉진을 도울 수 있도록 교육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 반려동물 건강관리사 자격증(2급) 취득이 가능해 관련분야로의 진출 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안창식 평생교육원장은 "국내 최초로 개설돼 꾸준히 진행되고 있는 과정으로 교육이 횟수를 거듭 할수록 질적 향상을 이루며 발전해 나가고 있다"며 "반려동물의 보다 나은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물리치료 기술 습득은 물론, 동물건강관리사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하기 때문에 관련분야로 진출 시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려견 물리치료 과정'은 을지대학교 성남캠퍼스 뉴밀레니엄센터에서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6일까지(매주 토요일) 총 4회에 걸쳐 12시간 동안 교육 및 실습 등이 진행된다.

강좌 신청은 을지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http://cec.eulji.ac.kr)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제출하고, 상담 및 기타 문의는 평생교육원(031-740-7283)으로 하면 된다.

김대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