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상호의 고발뉴스' 캡처
사진='이상호의 고발뉴스' 캡처

고(故) 장자연씨 동료 배우 윤지오가 선배 이미숙과 송선미에게 여배우에게 "진실을 밝혀달라"고 호소했다. 

윤지오는 지난 15일 '이상호의 고발뉴스'에 나와 장자연씨 사건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날 영상에는 '장자연 단순 자살 아냐, 이미숙 선배님 진실을 말해주세요'라는 제목이 붙었다. 

그는 "언니의 부검도 안 했고 정말 유서가 아니고 문건이었다. 유서가 단 한 장도 발견되지 않았고 언니가 통화한 기록 1년치가 없어졌다"면서 "이러한 여러가지 정황들은 살인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았더라도 자살로 몰고 간 사람들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전 소설 작가가 아니다. 정말 사실만을 말하고 있다. 이건 에세이북이고 진실만을 기록하고 있다"며 "유서가 아니기 때문에 유서가 아니라고 하는 것이다. 자필이 아니라는 것은 자의로 쓴 문건이 아니라는 거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미숙에게는 "혹시나 제가 잘못 이해하거나 오해를 하는 부분이 있으면 한 마디라도 오해가 있다고 말씀을 해주셨으면 좋겠다"면서 "저는 같은 소속사에 있던 후배였기 때문에 선배님을 직접 뵌 적이 단 한 번도 없다. 제가 알지 못하는 것을 더 알고 계실 수도 있고 그것이 무엇이 됐든 말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윤지오씨는 "당시 같은 소속사 동료 였던 이미숙, 송선미씨가 진실을 말해줘야 한다"고 주장했다.

윤지오는 "이건 좀 아니다라는 생각을 너무나 많이 받았다면서 위약금이 1억이라고 명시가 되어 있었다. 당시. 저희는 그런데 계약금을 저와 자연 언니랑 같은 신인이기 때문에 같은 토씨 하나 다르지 않은 그런 계약서를 작성했고 계약금도 300만 원밖에 되지 않는데 위약금은 너무나 터무니없었다"고 밝혔다. 

이어 "나는 위약금을 내고 나갔지만 자연 언니는 그 돈을 낼 수 없는 상황이어서 계속 잡혀있는 상황이었다. 당시에 언니가 '너라도 나가서 다행이다'라고 했었다”라고 전했다. 
 
한편 18일 디스패치는 이미숙의 참고인 조사 진술서 내용을 조명하며 당시 참고인 조사에서 이미숙이 "장자연과 문건에 대해 모른다고 답변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디스패치 측은 이미숙 답변에 의혹을 제기하며 이미숙의 매니저 유장호와 장자연이 주고받은 문자 내용을 공개했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