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화 '겟아웃' 포스터
사진=영화 '겟아웃' 포스터

20일 영화채널 OCN에서 영화 ‘겟아웃’을 편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영화 ‘겟아웃’은 흑인 남자가 백인 여자친구 집에 초대 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공포, 스릴러, 코미디 영화로 조던 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고 대니얼 칼루야, 앨리슨 윌리엄스, 릴렐 호워리 등이 출연했다. 제90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우주연상,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4개부문 노미네이트됐으며 이중 각본상을 수상했다.

원래 국내에선 개봉 예정이 없었는데, SNS 등에서 입소문을 타 네티즌들이 국내 개봉을 강력하게 요청해 국내에서도 개봉했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2017년 개봉해 2,138,425명의 관객을 모았다.

제작비 450만 달러에 월드 박스오피스 2억 5000만 달러로 50배가 넘는 수익을 챙기며 흑인 감독 영화사상 세계 최대 흥행작이라는 기록을 썼다. 아울러 종전 북미 박스오피스 흑인 감독 1위이던 무서운 영화 1편 흥행기록(제작비 대비 수익)도 깼다.

또한 2017년 미국 영화에서 '겟 아웃'의 제작비와 마케팅 비용 등을 포함해 총체적으로 계산한 투자 대비 수익(Return on Investment)은 630%나 된다. 2위는 23 아이덴티티가 거둔 610%.

이 영화를 시청할 예정이라면 절대 공식 예고편을 보지 말 것을 추천한다. 영화 속 핵심 반전과 흐름이 포함되어 있어, 영화 시청을 앞두고 있다면 스포일러 주의가 필요하다.

정영식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