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뉴스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마약류인 수면마취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보도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20일 보도전문매체 뉴스타파는 “이 사장이 서울 강남의 한 성형외과에서 프로포폴을 상습적으로 투약했다는 증언을 확보했다”며 해당 성형외과에서 2016년 1월부터 같은 해 10월까지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김모 씨와의 인터뷰를 공개했다.

김씨는 뉴스타파와의 인터뷰에서 자신이 근무할 당시인 2016년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해당 성형외과를 방문해 VIP실에서 장시간 프로포폴을 투약 받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씨는 또 원장과 다른 직원들이 모두 퇴근한 뒤, 병원에 혼자 남아 이부진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과정을 지켜봤다면서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더 주사해 달라고 요구했고, 이 문제를 상의하기 위해 원장인 유모 씨와 전화통화도 했다고 폭로했다.

아울러 김씨는 해당 성형외과가 이부진 관련 진료, 투약 기록을 작성하지 않았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하는 등 불법을 저질렀다고도 주장했다.

한편 이 사장 측은 이 매체에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는 짤막한 답변을 보내왔고, 해당 원장은 해당 의혹에 대해 시인도, 부인도 하지 않은 채 “인터뷰를 거부한다”는 입장만 반복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영식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