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 자료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 사진=연합 자료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이 프로포폴 투약 의혹에 대해 해명했다.

21일 이부진 사장은 호텔신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지난 2016년 왼쪽 다리에 입은 저온 화상 봉합수술 후 생긴 흉터치료와 눈꺼풀 처짐 수술, 소위 안검하수 수술을 위한 치료 목적으로 해당 병원을 다닌 적은 있지만 보도에서 처럼 불법 투약을 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병원 방문 횟수는 자세히 기억나지는 않으나 수차례 정도”라며 “많은 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려 죄송한 마음을 금할 수 없다”고 말했다. 

앞서 20일 뉴스타파는 이 사장이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 성형외과에 방문해 상습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했다는 증언이 나왔다고 보도했다. 이른바 ‘우유주사’로 불리는 프로포폴은 중독성이 강해 지난 2011년 마약류로 지정된 향정신성의약품이다.

보도에 따르면 해당 성형외과에서 2016년 1월부터 같은 해 10월까지 간호조무사로 일했던 A씨는 “자신이 근무할 당시 한 달에 최소 두 차례 이 사장이 성형외과를 방문해 VIP실에서 장시간 프로포폴을 투약받았다”고 주장했다.

특히 그 해 9월 모두가 퇴근한 뒤 병원에 혼자 남아 이 사장의 프로포폴 투약과정을 지켜봤다고 A씨는 전했다. 그러면서 “(이 사장이) 프로포폴을 더 주사해 달라”고 요구했고 이 문제를 상의하기 위해 원장 B씨와 전화통화도 했다고 말했다.

A씨는 성형외과 측이 이 사장에 대한 진료와 투약 기록을 남기지 않고, 프로포폴 장부를 허위로 조작했다고 지적하기도 했다.

그는 “환자 차트나 예약 기록 등에 이부진 사장에 대한 기록을 남기지 않았고, 프로포폴 투여 날짜와 용량 등을 기재하는 ‘장부’는 다른 환자들에게 투여한 량을 허위 기재하는 방식으로 조작했다”고 증언했다.

이에 대해 호텔신라 측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는 입장을 밝혔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