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단신도시1차 대방노블랜드’ 조감도. 사진=대방건설
‘검단신도시1차 대방노블랜드’ 조감도. 사진=대방건설

검단신도시 내 3차 분양까지 예정된 대방건설이 28일 1차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

브랜드타운은 같은 브랜드의 아파트를 여러차례 공급해 인지도가 높아 인근 주택가격을 주도하는 경우가 많고 거래가 더 활발해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브랜드 타운의 1차 분양은 2·3차 분양보다 저렴한 가격대로 나온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와 김포한강신도시 사이에 위치한 검단신도시는 마곡지구 개발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

오는 2023년을 목표로 1천118만1천㎡ 인천 서구 불로동, 원당동, 마전동, 당하동 일원에서 인구 약 18만명, 7만4천735가구가 조성 중이다.

‘검단신도시1차 대방노블랜드’는 내부 혁신평면과 고급 마감재 적용,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다양하고 실속있는 커뮤니티 구성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켰다.

중견 건설사 중 빠른 성장세인 지난해 기준 시공능력평가 도급순위 27위를 차지한 대방건설은 검단신도시 내 3개 필지를 중 첫선을 보이는 단지다.

검단 대방노블랜드 1차는 인천지하철 1호선 도보거리로 이용 가능한 아파트다.

중소형 타입부터 중대형 타입까지 갖춘 단지로 수도권 외곽순환 고속도와 인천국제공항 고속도로와 인접해 시외교통 이용에도 용이한 교통의 요충지다.

공항철도 환승시 마곡나루역, 상암 DMC역, 홍대입구역, 서울역 등 서울 중심지역을 차량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교육시설과 공원이 가까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이다.

도보 4분 거리에 초등학교가 있고 그 외에도 초·중·고 예정 부지 외에 어린이집, 인천 영어마을이 모두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다.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환경과 확실한 교육 인프라까지 구성되어 있다.

단지 앞에 위치한 근린공원은 여름에는 물놀이터로 이용가능하며 아이들의 자연 놀이터이자 가족들의 여가 공간이다.

또 인근에 계양천이 있어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산책로를 누릴 수 있다.

스마트 위드업, 콤플렉스 허드 등이 예정돼 있어 직주근접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옆에 근린·상업시설이 위치해 있어 보다 편리한 생활이 가능하다.

검단신도시1차 대방노블랜드는 지하2층~지상25층, 15개동, 전용면적 75㎡~108㎡ 총 1천279세대 규모로 입주는 2022년 3월이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 일원에 위치한다.
 /인천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