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이 있다. 기온이 올라가고 옷이 얇아지고 있는 요즘, 다이어트에 대해 필요성을 느끼지만 ‘내일부터’라고 차일피일 미루다 보면 어느 새 여름이 다가온다.

허나 여름에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것은 사실 큰 기대를 하긴 어렵다.

이에 지금부터 여름철 다이어트를 위해 미리 병원을 찾는 이들이 있다. 보다 확실한 체중감량과 체형 변화를 기대하는 이들이 그 주인공. 이들이 최근 가장 많이 찾는 시술 중 하나는 바로 지방흡입주사의 일종인 룩팻이다.

안양 평촌라마르의원 김하중 원장은 “룩팻은 마취에 대한 부담 없이 군살을 해결하는 시술”이라며 “주사를 이용해 직접적으로 지방세포를 추출하기 때문에 지방세포 개체 수 자체가 줄어들어 요요 현상에 대한 큰 걱정 없이 체형 변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고 말한다.

군살이 있거나 부분비만인 경우 한가지 부위만 고민을 하는 것이 아니라 옆구리 살, 승마 살, 뱃살, 팔뚝 살 등 다양한 부위를 동시에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룩팻은 부위별로 동시에 시술이 가능하고, 개인차가 있긴 하지만 평균 20분 내외로 시술이 끝나기 때문에 단 시간에 군살 고민을 해결하고 체형 변화를 기대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특히 만족도가 높다.

김 원장은 “허나 룩팻의 시술만으로 완벽한 효과를 기대하기 보다는 운동과 식이조절과 같은 다이어트를 병행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시술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함께한다면 더욱 드라마틱한 몸매 교정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다”고 말한다.

이어 김 원장은 “다만 개개인마다, 그리고 부위별로 근육과 지방의 정도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룩팻 시술 전 반드시 경험이 많은 전문 의료진과 충분히 상의 후 시술 여부 등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잊지 않는 것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동성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