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채널A '행복한 아침' 캡처
사진=채널A '행복한 아침' 캡처

가수 문희옥이 후배 협박 사건으로 논란이 됐을 당시 심경을 털어났다.

17일 오전 방송된 채널A '행복한 아침'에는 가수 문희옥이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MC 이재용은 2년 전 문희옥이 후배에게 사기·협박으로 고소를 당했던 사실을 언급하면서 "그동안 아무런 입장을 안 내놓으셨던 이유가 있냐"라고 물었다. 

문희옥은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이야기해야 할 부분인 것 같다. 그리고 지금 이야기하면 믿어주실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어 "당시에는 저는 침묵을 선택했다. 침묵하지 않고 말을 내뱉으면 해명이 돼 살 수는 있겠지만 반대의 사람은 내가 사는 대신에 다치고 곤란한 상황이 될 것 같았다. 조용히 있는 게 나을 것 같았다"고 털어놨다. 

문희옥은 "방송에서 저를 많이 공격했다. 입술이 까맣게 변하고 얼굴은 하얘지고, 천식 환자처럼 숨을 못 쉴 만큼 실신할 정도로 놀랐었다"면서 당시를 회상했다.

그러면서 "내가 충분히 무혐의라는 걸 자신했고, 입증할 수 있는 자료도 있었다. 결과에 순응하자. 시간을 많이 갖는 게 필요했었다"고 말했다. 

사건으로 얽힌 후배는 가르친 제자이기도 했다는 그는 "가르치는 게 너무 행복했던 시간이었다. 때문에 선생과 제자로서 내가 살아야겠다는 생각에 제자를 공격할 수가 없더라"라고 밝혔다.  

앞서 문희옥의 후배 여가수 A씨는 2017년 소속사 대표 김모씨를 성추행 혐의로, 문희옥을 은폐 방조 등 사기 협박 혐의로 각각 고소했다.  

A씨는 김씨가 자신의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하고 홍보, 활동 비용 명목으로 1억6000만원을 갈취했다고 주장했다. 또 도움을 받기 위해 이 사실을 문희옥에게 알렸지만, 문희옥이 오히려 A씨에게 성추행 당한 사실을 말하지 말라고 협박했다며 문희옥도 고소했다. 

결과는 무혐의였다. 지난해 11월 서울동부지방검찰(담당 장송이 검사)은 문희옥에게 무혐의를 통보했다. 이어 서울 남부지방법원 민사 21부도 A씨가 문희옥을 상대로 제기한 민사소송을 기각했다. 이후 A씨는 무혐의 결정에 불복해 항고했으나 기각돼 문희옥은 2심에서도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