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미디어 소통 활성화를 위한 ‘마을미디어 운영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마을미디어는 지역과 지역민의 이야기로 만들어진 미디어 콘텐츠로, 마을미디어 활동을 하려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영상 및 라디오 분야 제작 강좌를 개설하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영상 제작 강좌는 마을미디어 영상 콘텐츠를 만들고 유튜브 등의 매체에 올려 공유하는 것을 목적으로 1인 미디어 장비의 이해, 촬영 실습, 영상 편집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라디오 제작 강좌는 직접 라디오 프로그램을 만들고 지역민들끼리 소통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나리오 구성하기, 보이는 라디오 제작 등을 할 예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에는 ‘2019 화성뱃놀이축제’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예정돼 있다.

영상 분야 교육생들은 시민 취재단으로 참가해 축제를 즐기는 시민들의 인터뷰 등을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며 라디오 분야 교육생들은 많은 시민들이 보고 즐길 수 있는 보이는 라디오를 진행하게 된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마을미디어 활동가 교육 진행을 통해 미디어를 통한 교류의 장을 열고 미디어센터가 소통을 위한 장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화성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강좌는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Media.hcf.or.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3일부터 7월 3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