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 더 부천 투시도. 사진=대우산업개발
이안 더 부천 투시도. 사진=대우산업개발

지난 주말을 맞아 3일간 '이안 더 부천'의 견본주택에 총 1만3000여명의 방문객들이 다녀간 것으로 전해져 눈길을 끈다.

22일 대우산업개발 측은 “‘이안 더 부천’ 견본주택에 많은 내방객들이 찾은 이유는 뛰어난 주거 환경을 갖췄기 때문”이라며 “사통팔달의 교통여건과 잘 갖춰진 생활 인프라, 뛰어난 교육환경, 여기에 원미동에서 약 12년여만에 공급되는 브랜드 단지로 오픈 전부터 수요자들에게 각광을 받았다”고 분석했다.

대한토지신탁의 신탁참여형 재건축 사업인 ‘이안 더 부천’은 지하철 7호선 부천종합운동장역 및 1호선 부천역이 인접해 있다. 특히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지나가는 수도권광역급행철도 GTX-B노선이 올해 안에 예타 통과될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서울외곽순환도로 중동IC와 경인고속도로 부천IC 등을 통해 서울 및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다양한 편의시설도 갖췄다. 부천 원미종합시장과 원미부흥시장, 이마트 부천점을 비롯해 시민소체육공원, 원미공원, 원미1동 주민센터 등 공공시설이 인접해 있다. 또 가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부천대성병원, 부천시 보건소 등 의료기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으며, 중동 생활권역까지 자가 약 10분 내 이용이 가능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반경 1km 이내에 6개의 초·중·고교 등 교육시설이 있으며 인근에 위치한 부천북초, 부일초, 원미중학교는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신중동역과 부천역 일대의 대규모 학원가가 가깝다. 부천시립원미도서관, 부천활박물관을 비롯해 어린이들이 교통질서와 법규를 배울 수 있는 부천시 어린이교통나라 등 우수한 문화·교육 인프라도 갖춰져 있다.

뛰어난 내부설계 역시 주목할 부분이다.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배치돼 태광과 통풍, 개방감을 향상시켰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과 함께 각 가구마다 온도제어와 욕실 바닥난방, 기계식 환기시스템 등이 적용된다. 일부평형의 경우 빌트인가전, 수납장, 소물장, 리모컨형 전동식 빨래건조대 등이 설치된다.

자녀의 안전을 유의한 지하주차장과 통학 차량을 위한 회차공간, 어린이 놀이터를 비롯해 주민휴게공간 및 주민운동시설이 조성된다. 여기에 입주민의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200만화소의 고화질 CCTV와 주차관제 시스템, 주차장 비상벨 등도 적용될 예정이다. 커뮤니티 광장에는 울창한 나무와 잔디밭 등이 들어선다.

이처럼 부천시 원미동 일대에 조성되는 '이안 더 부천'은 지하 2층~지상 25층, 3개동, 전용면적 45~80㎡, 총 219가구 중 126가구가 일반에 분양될 예정이다.

정영식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