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문화재단이 군포책마을에서 진행 중인 기획전시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와 연계한 ‘동네 축제’를 오는 11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오는 6월 28일까지 진행되는 기획 전시 ‘놀이탐색:숨은놀이찾기’와 연계해 군포책마을 건물과 마당 곳곳에 숨겨진 놀이를 찾아 즐기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실내외에서 진행되는 각종 놀이와 알뜰장터, 가족대항 게임, 버블쇼 공연을 비롯한 각종 즐길거리와 나광호작가의 워크숍 및 만들이 오픈 스페이스 등 다채로운 놀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돼있다.

특히 골목놀이가 실종된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아이들에게 부모님이 놀이를 알려주며 세대간의 놀이문화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온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같이 놀자’ 구역에서는 박터트리기부터 가족대항 밀가루+사탕 옮기기 시합, 어린이 공연이 이어진다.

이날 축제는 현장 접수를 통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나, 나광호 작가 워크숍과 알뜰장터의 경우 군포책마을 홈페이지(www.gpbookvillage.or.kr)를 통해 사전 신청을 해야한다.

재단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준비한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동네 축제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군포책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390-3034)로 문의하면 알 수 있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