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운정 라피아노 홈페이지 캡처
사진=운정 라피아노 홈페이지 캡처

‘파주 타운하우스’의 인기가 뜨겁다.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단지형 단독주택 구조에 입주민 보안 시스템을 더한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이다.

미국이나 유럽 고급 주택가에서 흔히 보이는 ‘게이티드 커뮤니티 단독주택’은 입주자 전용 출입문, 커뮤니티, 공동보안관리 등 시스템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실제로 ‘운정신도시 라피아노’는 번호인식 주차관제 시스템, 스마트폰 실시간 방문자 확인, CCTV확인, 전자경비, 스마트홈 등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인 '라곰라운지'를 조성해 공동체 생활을 돕고 휘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 연습장, 게스트 하우스 등을 계획해 주거 편의성을 높였다.

평수는 전용 84㎡ 단일 면적이다. 윈터가든, 로프트, 루프탑 테라스, 테라스 등 서비스 면적이 각 가구별로 57~88㎡ 제공돼 좀 더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숲세권 단지로 인기있는 파주 타운하우스는 GTX착공으로 편리한 교통권에 미래가치 상승이 기대되는 지역으로 신도시 상업용지 옆 역세권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파주에서 강남까지 M버스를 타고 가면 1시간 이상의 시간이 걸리지만 GTX-A노선을 이용하면 파주-삼성역의 거리가 30분대로 대폭 단축된다.

‘학세권’으로도 불리는 이 곳은 경기권 최고의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운정고등학교부터 시작해 산내중학교와 산내초등학교, 가온초등학교 등 다양한 학교가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최단거리 도보통학이 가능해 아이가 있는 가족이 살기에 적합하다.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