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교육비를 전액 지원한다.

인하대가 이에 맞춰 ‘2040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과정’ 14, 15기 과정 참가자를 모집한다.

인천시에 거주하거나 인천지역 학교, 직장을 다니는 20~40대 여성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이 달 27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각 과정 별로 100명 씩 모두 200명을 모집한다.

14기 과정은 다음 달 20일부터 8월21일까지 매주 목, 토요일 진행되며 15기 과정은 7월24일부터 8월21일까지 매주 수, 토요일 마련된다.

‘소통과 감사(리더의 조건)’를 주제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강과 문화유적지 답사 등 놓치면 아까운 알찬 프로그램들로 채워진다.

특강은 14기 과정에 이수정 범죄심리학자가 ‘범죄의 재구성’을 강연하고 박병률 경향신문 경제부 차장이 ‘어벤저스를 통해 본 인구문제’로 수강생들을 만난다.

15기 과정에는 최윤규 카툰경영 연구소 소장이 ‘다가올 미래 핵심, 융합’을, 이상현 누리 리서치 대표가 ‘여성친화도시, 인천을 꿈꾸다’를 주제로 강의한다.

전과정 수료생들에게는 인하대 교육, 경영, 공학, 정책대학원 입학 시 장학금을 지급하고 인천시의 여성인재, 신인 여성으로 위원회, 각종 홍보단 등에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박영재기자/jbpark@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