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아이. 사진=연합 자료
바아이. 사진=연합 자료

그룹 아이콘 비아이(본명 김한빈)가 마약 의혹에 휩싸였다.

12일 온라인 매체 디스패치는 “아이콘 비아이가 지난 2016년 마약을 구매해 흡연한 정황에도 불구하고 경찰이 비아이를 조사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이콘 비아이는 지난 2016년 8월 대마초, LSD 등을 불법 사용한 정황이 포착됐음에도 소환 조사 조차 받지 않았다.

비아이는 그해 4월 마약 판매자인 A씨와 카카카오톡(카톡) 대화를 통해 마약 구매를 요청했다. A씨는 8월 마약류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긴급 체포됐고 경찰은 A씨의 휴대전화를 압수, 비아이와의 카톡 대화를 확보했다.

경찰은 2016년 8월 22일 피의자 신문 조사에서 비아이와의 카톡 내용을 근거로 물었고 LSD 전달 여부를 확인했다. A씨는 2016년 5월 3일, 마포구에 있는 ‘아이콘’ 숙소 앞에서 LSD를 전했다고 진술했다.

비아이는 A씨와 카톡으로 “한 번에 많이 사다 놓을까?”, “대량 구매는 할인 없냐”, “센 것이냐, 평생하고 싶다”는 대화를 주고 받았다.

하지만 당시 경찰은 비아이를 소환하지 않았다.

이에 대해 경찰은 해당 매체에 “A씨가 3차 피의자 신문에서 진술을 번복했다. ‘김한빈(비아이)이 요청한 건 맞지만 실제로 구해주진 않았다’고 말을 바꿨다. 그래서 김한빈을 조사하지 않았다”고 해명했다.

한편 비아이는 지난 2015년 9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7인조 그룹인 아이콘으로 데뷔, ‘취향저격’, ‘사랑을 했다’ 등으로 사랑을 받았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