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오는 29일부터 2주간 ‘2019 여름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어린이, 청소년, 대학생, 가족 등으로 구분해 운영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들의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체험을 위해 기획됐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소리를 채집, 녹음해 시각예술과 결합시키는 ‘소리로 코딩하기’와 사운드 녹음 및 목소리 더빙 실습을 하는 ‘쉽게 만드는 영상 사운드’ 프로그램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중고등학생, 대학생을 위한 프로그램도 다채롭게 운영된다.

학생들이 직접 배우와 연출, 촬영감독이 돼 웹드라마를 제작하는 ‘레디 액션! 나는야 미래의 무비스타’은 청소년들의 관심사와 접목한 각종 프로그램으로 기대를 모은다.

대학생들에게는 프레젠테이션 실무 기술을 알려주는 ‘프레젠테이션 스킬(말 잘하는 법)’ 특강도 진행된다.

이 외에도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여름방학! 가족과 함께 팝업카드 만들기!’, ‘우리가족 스톱모션 영상 만들기’ 특강 등이 마련됐다.

5회로 구성된 15개 강좌와 1회 특강 4개로 구성된 이번 ‘여름미디어스쿨’ 프로그램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무료로 진행된다.

수강 신청은 오는 15일부터 26일까지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이시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