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예학영 SNS
사진=예학영 SNS

오토바이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배우 예학영에 관심이 쏠린다.

예학영은 지난 2001년 서울 컬렉션을 통해 모델로 데뷔해 이름을 알렸다. 이후  MBC 시트콤 '논스톱4', 영화 '해부학 교실' '백만장자의 첫사랑'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하지만 그는 지난 2009년 마약류인 엑스터시와 케타민을 밀반입 및 투약한 혐의로 구속됐다. 당시 법원은 예학영에게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 사회봉사 200시간을 선고했다.

이후 자숙 기간을 가진 예학영은 영화 '배꼽', '바리새인' 등을 통해 연예계 복귀를 시도했다. 하지만 예학영은 음주운전으로 논란을 일으켰다. 당시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정지 수준인 0.067%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예학영은 또 음주운전을 일으켰다. 17일 서울 용산경찰서에 따르면 예학영을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경찰에 따르면 예학영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 소월로 인근에서 술을 마신 뒤 오토바이를 운전한 혐의를 받고 있다. 당시 예학영의 혈중 알코올 농도는 면허 정지에 해당하는 0.047%였다.

마약에 두 번의 음주운전까지 누리꾼들의 반응은 싸늘하다. 누리꾼들은 "죽으려고 환장했나", "퇴출시켜라", "예외없이 윤창호법 적용해 구속해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