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어쌔신 크리드' 스틸 컷
영화 '어쌔신 크리드' 스틸 컷

18일 영화 채널 OCN에서 영화 '어쌔신 크리드'가 방송된 가운데 영화의 낮은 평이 조명되고 있다.,

영화 '어쌔신 크리드'는 유비소프트 동명의 게임 원작을 토대로 제작됐다. 스틴 커젤 감독, 마이클 패스벤더, 마리옹 꼬띠아르, 제레미 아이언스 주연이다. 

'어쌔신 크리드 시리즈'는 유전자 속 DNA가 가진 기억을 통해 조상의 기억을 찾아주는 첨단 기술 '애니머스'를 통해 과거 존재했던 비밀결사 '암살단'을 조사하는 이야기다.

영화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암흑의 삶을 살던 사형수 칼럼 린치(마이클 패스벤더 분)가 애니머스를 통해 15세기의 조상 '아귈라'를 탐색하게 되고, 그가 비밀결사 '암살단'에 속해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이후, 암살단과 사상적으로 적대하는 다른 비밀결사 '템플 기사단'과 맞서게 된다.

영화 '어쌔신 크리드'는 원작 게임이 인기 시리즈이기에 개봉 당시 기대를 받았다. 하지만 개봉 후 로튼 토마토 지수가 18% 뿐이고, 네이버 기자·평론가 평점은 5.67점에 그쳤다.

허술한 스토리, 매력 없는 등장인물 등 클리셰를 답습한다는 비판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주연 마이클 패스벤더의 연기와 파쿠르 액션씬은 호평을 받았다.

박병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