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18일 시흥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 ㈜비알인포텍을 방문, 현장소통에 나섰다.

이번에 방문한 ㈜비알인포텍은 폐쇄회로(CC)TV를 제조업체로 전체 종업원의 절반에 가까운 23명을 장애인 등 취약계층으로 고용해 이들의 자립을 돕고 있다.

신보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난해 초 전국에 사회적경제 전담팀 8개를 신설하고 2022년까지 사회적경제기업에 5천억 원의 신용보증을 공급키로 했다.

이에 따라 사회적경제기업에 대해 보증공급 실적이 2017년 180개 기업, 158억 원에서 2018년 680개 기업, 1천77억 원, 올해 8월말 기준 523개 기업, 902억 원으로 크게 증가하고 있다.

오상록 ㈜비알인포텍 대표이사는 “사회적경제계에 자금지원이 많아지고 있지만, 아직 혜택을 받지 못하는 기업이 많으므로 사회적경제의 활성화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달라”고 말했다.

이에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신보는 금융·비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사회적가치 표준 평가모형을 구축하는 등 사회적금융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가 우수한 기업이 원활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고객의 니즈와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안형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