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발적 모금 아닌 협의회 돈 기탁
평복연대 "군구의원이 시민들 우롱… 진정성 있는 행동 없을땐 특단조치"

지난달 17일 인천시 기초의원들이 인천 강화군 삼량고등학교에서 술판을 벌이는 모습. 사진=강화군민 제공
지난달 17일 인천시 기초의원들이 인천 강화군 삼량고등학교에서 술판을 벌이는 모습. 사진=강화군민 제공

인천지역 군·구의원들이 태풍으로 직격탄을 맞은 강화에서 술판을 벌여 뭇매를 맞자 3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지만 이마저도 시민들의 혈세로 밝혀졌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인천군·구의장단협의회가 낸 사과에 진정성이 의심된다고 9일 밝혔다.

의심대는 대목은 협의회가 태풍 재난지역인 강화에서 음주가무행사로 물의를 일으킨 것에 대해 사과하고 300만 원의 성금을 강화군에 기탁했으나 이 성금이 시민 세금으로 이뤄진 협의회 비용이었기 때문이다.

당시 협의회는 “의원들의 불찰로 인해 미리 살피지 못한 태풍 피해 주민에게 위로의 마음을 전하고자 인천지역 의회 의원들의 작은 마음을 모아 피해복구를 위한 성금을 전달한다”라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군·구의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을 통한 성금이 아닌 세금으로 만든 성금이라는 점을 주목해야 한다.

이에 인천평화복지연대는 음주가무 행사 비용과 혈세로 기탁한 성금을 환수하고, 자발적 모금으로 성금할 것을 요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 관계자는 “군·구의장단협의회와 체육대회에 참석한 군구의원들은 더 이상 시민들을 우롱하지 말라”며 “군구의원들의 진정성 있는 행동이 없을 경우 참여한 의원들에 대한 특단의 조취를 취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광식 협의회장은 “협의회 비용이 의원 활동비로 나온 것이기에 문제가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유정희기자/ryujh@joongboo.com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