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SBS 제공
사진=SBS 제공

31일 방송되는 SBS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 일이'에서는 아기 돼지 8남매와 마음씨 좋은 엄마 진돗개의 육아일기가 공개된다.

통영의 한 카페가 떠들썩하다?! 보는 사람마다 눈을 뗄 수 없을 만큼 놀라운 사건이 일어나고 있다는데. 무슨 일인지 궁금하던 그때 벌떡 일어난 진돗개 한 마리가 새끼 돼지들에게 젖을 물린다? 한 마리도 아니고 두 마리도 아니고 무려 여덟 마리 아기 돼지를 돌보는 진돗개 “복실이”가 오늘의 주인공이다.

두 달여 전 여덟 마리의 새끼를 낳아 건강히 키워내고, 또다시 아기 돼지 육아가 시작됐다는 복실이. 익숙하다는 듯 보채는 녀석들에게 아낌없이 젖을 내어주는데. 타고난 먹성 발휘하며 허겁지겁 먹는 아기 돼지들을 제 새끼인 양 구석구석을 핥아주는 진귀한 광경! 게다가 배설물이 보였다 하면 그 흔적을 말끔히 없애주기까지 아기 돼지들도 그런 복실이를 엄마처럼 졸졸 따라다닌다. 

대체 언제부터 이 특별한 관계가 이어진 걸까. 5일 전 태어났다는 아기 돼지들. 엄마 돼지가 새끼들을 낳자마자 예기치 못한 과다 출혈로 세상을 떠나게 됐다. 

갓 태어난 돼지들의 생사가 위태로웠던 상황에서 주인아저씨는 젖이 나오는 복실이를 찾았다고. 주인아저씨의 마음이 통한 건지, 자연스럽게 돼지들에게 젖을 물렸다는 복실이. 그렇게 하루가 다르게 자라는 녀석들을 위해 주인아저씨와 복실이의 공동 육아가 시작되었단다. 아기 돼지 8마리와 복실이의 기상천외한 육아일기를 순간포착에서 만나보자. 

이 밖에 한 장 동물 창작 종이접기 男, 세상과 단절된 채 쓰레기 더미 속에서 사는 여자도 소개된다. 오늘(31일) 오후 8시 55분 방송.

홍지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