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사진=연합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12일 북한 선원 송환 문제에 대해 “핵심은 북한 눈치 보기 아니었느냐는 결론에 다다른다”고 지적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귀순 의사를 밝힌 북한 주민은 우리 국민인데 다시 북한 땅에 보낸 것은 헌법, 국제법, 북한이탈주민법 위반”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조만간 상임위를 열어 진실을 밝히겠다. 정보위, 국방위, 외통위가 수고해주실 것”이라며 “만약 상임위만으로 진실을 밝히는 데 부족함이 있다면 국정조사도 검토해볼 수 있다”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청와대 만찬 회동에서 거론된 여야정 상설협의체에 대해 “청와대가 하자는 것은 ‘여여여여야 협의체’”라며 “더불어민주당과 한국당, 바른미래당까지 해서 협의체를 하는 게 맞지 말로만 여야정 협의체는 실질적으로 국회를 풀어 가는데 도움이 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예산 심사와 관련해서는 “민주당은 어떻게 국민 혈세를 남의 돈 쓰듯 맘대로 펑펑 쓰나. 대한민국 정당이 맞느냐”며 “혈세 아끼자는 목소리를 폄훼해 ‘등골 브레이커 정당’이라고 했다. 민주당은 ‘양심 브레이커’ 정당이 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한빛 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