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봉균 의원(더민주, 수원5)은 12일 상임위원회 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문화재단에 대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문화재단 내 정책자문관 제도가 도입 의도에 비해 활동이 미미하고 인건비가 과다하게 책정되어 있음을 지적했다.

이 날 김 의원은 재단 정책자문관 도입에 대해 관련 정관이나 규정이 없고 정책자문관의 활동 내역도 미흡함을 질타했다. 재단 측에서 제출한 정책자문관의 월별 활동 보고서는 경기도 공연장 현황, 경기도 축제 현황 등 일반 현황을 나열하는 방식으로 작성된 것이 확인됐다.

김 의원은 정책자문관의 급여가 최근 3년간 재단 내 신입사원 평균 급여와 비교하여 2배가 넘는 것에 비해 실효성 있는 정책 결과물이 부족함을 거론하며 "정책자문관의 취지에 비해 낮은 수준의 결과물이 아니라, 정말 정책이라고 바라볼 수 있는 결과물이 있어야 한다"고 발언했다.

또한 김 의원은 "재단 신입사원 최근 3년 평균 급여를 보았을 때 최저임금과도 큰 차이가 없다"며, "직원들이 상대적인 박탈감을 느끼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외에도, 재단 운영상의 문제로 재단 내 빅데이터 활용 및 보안 인력이 부족한 점, 소방·안전 등의 총괄팀이 부재한 점, 경기 북부지역에 대한 회계·지출·계약 관련 인력이 부족한 점 등을 제기하고 조속한 시일내 개선을 촉구했다.


백창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