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명 반대 결의문·서명부 청와대 등 5곳에 전달

인천 여야의원, 항공안전기술원 지방이전 반대

7명 반대 결의문·서명부 청와대 등 5곳에 전달



인천 지역 여야의원 7명은 12일 항공안전기술원의 지방 이전 반대 결의문과 서명부를 청와대, 국무총리실, 국토교통부, 인천시, 항공안전기술원에 전달했다.

결의문에는 자유한국당 이학재(서갑), 안상수(중·동·강화·옹진), 윤상현(미추홀을), 홍일표(미추홀갑), 민경욱(연수을), 정유섭(부평갑)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신동근(서을)의원이 참여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우리나라 항공안전기술 전문인력 양성, 항공사고 예방에 관한 인증·시험·연구·기술개발 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국토교통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현재 인천 서구 청라국제도시에 위치하고 있다.

항공안전기술원은 더불어민주당이 추진하는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 기관으로 거론되고 있다.

이들은 "대한민국 항공산업의 발전을 위해 항공안전기술원은 기능적으로 가장 적합한 곳에서 임무를 수행해야 한다"며 "업무의 효율성은 무시하고 정치적 선택으로 항공안전기술원을 지방으로 이전한다면 이는 우리나라 항공산업에 재앙이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청라국제도시는 항공안전기술원을 중심으로 이미 항공 및 드론 산업 클러스터가 형성돼 있고,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국제공항을 연계해 항공산업을 선도할 최적지"라며 "인천 소재 공공기관을 지방으로 이전하는 것은 오히려 역차별"이라고 주장했다. 김재득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