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의 한 아파트에서 일가족 등 4명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찰은 사건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된 점을 들어 이들이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보고 있다.

20일 인천계양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낮 12시 39분께 인천 계양구의 한 아파트에서 A(49·여)씨의 일가족을 포함해 4명이 숨져 있는 것을 소방대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소방당국은 "A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겠다고 해 집을 찾아갔는데, 내부에 인기척이 없다"는 A씨 지인의 신고를 받아 출동했다. 출동 당시 이들은 이미 숨진 상태였다.

사망자는 A씨와 아들(24), 딸(20), 그리고 몇 달 전부터 같이 살던 딸의 친구(19)로 확인됐다.

집 내부에는 이들이 각자 쓴 유서가 발견됐으며 경제적인 어려움을 토로하는 내용도 포함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이들의 시신 부검을 의뢰해 정확한 사인을 확인할 예정이다.

경찰 관계자는 "현장에서 유서가 발견됐고 평소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며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조냇물기자

 

※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이런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자살 예방 핫라인 ☎1577-0199, 희망의 전화 ☎129, 생명의 전화 ☎1588-9191, 청소년 전화 ☎1388 등에서 24시간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