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온울림 봉사활동
 

군포 광정동청소년문화의집은 최근 청소년 나눔시민 프로젝트 ‘라온울림’ 활동을 통해 제작한 업사이클 장난감 및 이불 등의 물품을 미혼모보호시설 및 다문화가정에 기부했다고 2일 밝혔다.

‘라온울림’은 여성가족부의 지원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됐으며 민주시민 소양교육, 환경 및 나눔교육 등을 진행하고, 폐장난감 업사이클링 및 천사이불 프로젝트를 추진해 왔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장난감의 기본 원리부터 소독 및 수리, 이불을 만들기 위한 바느질 교육 등을 받고 기부 물품을 만들어왔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업사이클 장난감 25점과 이불세트 10세트, 스카프빔 및 배앓이방지 니퍼 50여장이 만들어졌고, 청소년들은 군포 지역 미혼모 보호시설 ‘새싹들의 집’과 다문화가정 지원단체 ‘아시아의창’에 물품을 기부했다.

군포문화재단 관계자는 "직접 제작법을 공부해서 만든 물품들을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시민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깨달을 수 있는 계기가 됐을 것이다"면서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주변과 나누며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 나갈 것"이라 밝혔다.

이시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