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아이즈원 강혜원의 에잇디크리에이티브가 '프로듀스' 시리즈 제작자인 안준영 PD에게 향응을 제공한 의혹에 관해 해명했다. 

소속사 에잇디크리에이티브 측은 6일 한 매체에 "에잇디크리에이티브는 '프로듀스' 조작 혐의 및 안준영 PD에게 술 접대한 사건과 전혀 무관하다"고 부인했다.

이어 "기소된 류모씨는 작년에 이미 회사에서 나간 상태"라며 "그 후 다른 소속사에 갔을 때 발생한 문제이며 '프로듀스X' 때문에 연루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이날 한 매체는 '프로듀스'를 만든 안준영 PD에게 방송 당시 향응을 제공한 연예기획사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울림엔터테인먼트, 에잇디크리에티브를 지목했다.

안준영 PD는 지난해 1월부터 올해 7월까지 서울 강남의 유흥주점 등에서 연예기획사 관계자 5명으로부터 총 4천683만 원 상당의 술 접대를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관계자 5명은 모두 배임수재와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불구속기소 된 상태다.

5명 중 류모씨 외에 두 명이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소속이며 한 명은 울림엔터테인먼트 소속 직원인 것으로 드러났다. 나머지 한 명은 알려지지 않았다.

홍지예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