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송석준 자유한국당 의원(이천)이 10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공간정보, 스마트 건설을 이끈다’란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송 의원이 주최하고, 한국건설기술연구원(원장 한승헌)이 주관하며, 스마트 건설시대에 대비한 공간정보의 역할, 스타트업 기업 발굴 및 공간정보·건설산업 혁신 방안 등이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토론회 1부에서는 최윤수 서울시립대 공간정보학과 교수가 ‘스마트 건설과 3차원 공간정보’ 기조연설을 한다.

이어 장수호 건설연 건설산업진흥본부장이 ‘공간정보 기반 스마트건설 스타트업 성공사례와 지원방안’, 정준화 건설연 연천SOC실증센터추진단장이 ‘국민의 안전과 첨단 건설기술을 촉진하는 공간정보 융합 SOC 실증센터 건설’에 대한 발표를 진행한다.

2부 토론회에서는 손홍규 연세대 교수를 좌장으로, 관계·학계·업계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한 가운데 토론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송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공간정보와 건설 산업의 융·복합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들과 정책적 개선 방향이 제시돼 스마트 건설기술 경쟁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진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