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20200211211815
11일 오후 경기도청 도지사 집무실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배용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이문수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조기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배용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이재명 경기도지사,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이문수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 사진=경기도청

경기도 행정·교육·경찰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을 위해 뜻을 모았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11일 오후 도지사 집무실에서 배용주 경기남부지방경찰청장, 이문수 경기북부지방경찰청장,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조기근절을 위한 관계기관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 자리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방지 관련 경기남·북부경찰청과 경기도교육청 등 관계기관의 역할을 점검하고 기관 간 협조사항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 지사는 "격리거부자 조치에 대해 경찰에 협조 요청을 했는데 경기도에서는 특별히 무리 없이 진행되고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면서 "정보부족으로 인한 불안감이 해소되면서 메르스 때에 비해 가짜뉴스도 줄어들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손세정제와 마스크 매점매석은 열심히 단속하고 있는데 도에서는 수사권한이 없어 한계가 있으니 경찰에서 각별히 살펴봐 주시길 바란다"고 건의했다.

배용주 경기남부경찰청장은 "마스크 가격 폭리에 대해 실질적으로 점검을 해보겠다"고 답했다.

이어 "현장에 나가는 순찰차마다 방호복을 비치하고 있는데 일회용인데다 수량이 모자라는 상황"이라며 경기도의 지원을 요청했다.

이 지사를 비롯한 참석자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지역경제 타격에 공감하며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는 선에서 일상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는 데 뜻을 모았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교회나 백화점, 마트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을 아예 가지 않고 있다"면서 "구내식당 대신 지역 음식점을 이용하는 등 여러 방안을 생각해 봤으면 한다"고 제안했다.

이에 이 지사는 "도민들의 과도한 불안감을 해소시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보자"고 화답했다.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