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에서 위탁받아 (재)평택시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2020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별' 신입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하여 청소년활동을 활성화하고 청소년의 참여를 보장하기 위해 설치된 참여기구로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시설운영에 관한 자문평가 및 청소년정책 관련 의견 제안 등을 통해 청소년의 참여의식을 확대할 수 있다.

모집대상은 평택시 관내 9~24세 청소년으로 청소년운영위원회 '별'은 ▶ 시설 및 프로그램 모니터링 활동 ▶ 관장 간담회 ▶ 지역사회 봉사활동 ▶ 청소년자치조직 간 연합 및 교류활동(연합 발대식 및 워크샵 등)과 같이 다양한 청소년활동을 기획하고 진행하면서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욕구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청소년이 중심이 되는 시설로 운영될 수 있도록 책임감있는 역할을 한다.

자세한 모집안내 및 접수방법은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문화의집 공지사항(http://www.ptycc.kr) 및 북부청소년문화의집 블로그(https://blog.naver.com/youth7418) 접속 후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기관방문 접수 또는 메일(youth7418@naver.com)로 접수할 수 있다.

시설이용, 프로그램 참가 신청 및 기타 문의는 북부청소년문화의집(평택시 이충동 평택시평생학습센터 3층, 031-668-8682)로 방문 또는 전화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