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대학교 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전공 중의 하나인 산업IoT 융복합전공을 이수한 김도성 졸업생은 지난해 2월에 스마트팩토리 구축 및 운영을 하는 (주)이디코어에 입사했다.

김도성군은 "링크플러스 사회맞춤형 융복합전공에서 운영하는 창의융합 인재양성을 위한 맞춤형 단계별 프로그램이 취업에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그는 "창의융합 동아리운영, 현장실습(퓨전정보기술), 프로젝트 기반 교육(PBL, 파인텔레콤), 1인 1작품 개발(스마트홈 및 스마트팜 개발), 공모전 입상 등의 맞춤형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거쳤다"며 "이런 과정을 통해 문제해결 능력은 물론, 창의능력까지 배양한 것이 취업으로 연결된 주요 원인인 것 같다"고 설명했다.

김 군이 입사한 ㈜이디코어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차별화된 지능형 스마트 팩토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회사다.

한대수 (주)이디코어 대표이사는"4차 산업혁명 시대의 스마트 팩토리는 인공지능,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 빅데이터 등의 지능정보기술을 기반으로 공장의 모든 설비들이 연결돼 지능형 자율공장으로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라며 "김도성군은 학교에서 회사가 요구하는 능력을 일정부분 갖추고 입사했기 때문에 회사입장에서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일자리가 줄어들 것으로 우려하지만 오히려 AI 시대에 사람은 더 창의적인 일을 하게 되고, 김도성군처럼 문제해결 능력과 창의 능력을 갖춘 인재는 더 많이 필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표명구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