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ip20200322133624
경기남부보훈지청이 우리고장 현충시설 홍보를 위해 만든 포스터. 사진=경기남부보훈지청

경기남부보훈지청이 우리고장 현충시설 홍보에 나섰다.

남부보훈지청은 우리고장에 있는 현충시설을 지역민들에게 알리고 더불어 나라사랑 체험 교육의 장으로 활용하고자 ‘주말엔 현충시설愛’ 프로그램 일환으로 우리고장 현충시설을 홍보한다.

보훈지청은 월별 보훈기념일을 고려해 매월마다 현충시설을 선정하는 ‘주말은 현충시설 愛’ 프로그램을 운영, 많은 시민들에게 알려지지 않은 기념관의 좋은 프로그램과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소개하며 체험 교육 정보들을 제공한다.

특히나 3월은 서해수호의 날(27일)이 있는 달로서, 서해수호 관련 평택 2함대 내 현충시설 5가지가 선정됐으며, 4월 제암리 3.1운동순국기념관, 5월 신채호 조명하 유병옥 선생 동상, 6월 육탄 이희복 용사 동상, 7월 유엔군 초전기념관, 8월 유엔군초전기념관, 9월 민세안재홍선생 생가, 10월 최용신기념관, 11월 프랑스 남아공 베트남 참전기념비, 12월은 수촌교회가 선정됐다.

경기남부보훈지청 관계자는 "2020년에 선정된 현충시설을 중심으로 홍보를 강화해 많은 시민들에게 보훈의 의미를 알리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명종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