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연수구 송도동의 한 중학교에 다니는 여중생이 같은 학교 남학생들에게 집단 성폭행을 당했다는’ 주장이 담긴 청와대 청원(중부일보 3월 30·31일자 21면 보도)이 3일 만에 23만9천명 이상의 동의를 받았다.

더 이상 이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기를 바라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향후 수사 진행상황 등이 주목된다.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인천에 사는 두 아이의 엄마라고 밝힌 청원인은 지난해 당시 중학교 2학년이었던 딸이 같은 학교 남학생 2명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 글은 오후 6시 기준 23만9천명의 동의를 받아 청와대 공식 답변 요건을 채웠다.

한 달 내 20만명 이상이 동의한 국민 청원은 청와대 수석 비서관이나 부처 장관 등이 공식 답변한다.

인천 연수경찰서는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혐의 등으로 가해 중학생 2명을 수사 중이다.

경찰은 가해 학생이 성폭행 사실을 부인하고 있어 DNA 검사를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가해 학생들은 지난해 12월 23일 새벽 1시께 피해 학생을 불러내 술을 먹이고 아파트 계단에서 성폭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원인은 이들이 가위바위보로 순서를 정해 성폭행했으며, 딸의 얼굴을 때리고 침까지 뱉었다고 호소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제대로 된 수사와 함께 강력한 처벌을 통해 이런 일이 다시 벌어지지 않도록 조치해야 한다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앞서 텔레그램 ‘박사방’ 관련 공범의 재판을 맡은 판사를 재판에서 배제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40만명 넘게 동의하면서 법원은 결국 이 사건을 재배당해 다른 판사에게 맡겼다.

이번 사건도 억울한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는 국민적 공감대가 형성돼 향후 수사 방향 설정 및 입법까지 이어질지 주목된다.

정치권에서도 공정한 수사를 통해 가해 사실이 밝혀질 경우 엄벌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다.

이날 이정미 정의당 연수구을 후보는 이준섭 인천경찰청장을 만나 신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정일영 더불어민주당 연수구을 후보는 "성범죄가 이 사회에서 근절될 수 있도록 관련 법안을 제정하겠다"고 총선 공약을 밝혔다.

서정호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부위원장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여러 문제점이 도출된다면 정식으로 문제제기를 하는 등 근본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해 학생들은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를 통해 강제전학 조치 됐으며 각각 인천 남동구와 미추홀구의 중학교에 다니고 있다.

조기정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