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성대학교, 진로탐색학점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연성대학교 진로탐색학점제 온라인 오리엔테이션 영상의 한 장면. 사진=연성대학교

연성대학교는 진로탐색학점제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을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진로탐색학점제 지원사업은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으로 진로활동을 설계·수행하고 이를 평가하여 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개학이 지연되면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예정 학생선발 면접을 축소와 전화면접 등을 통해 모집을 진행했다.

이에 더해 안내 자료를 동영상으로 제작, 온라인 오리엔테이션도 실시하고 있다.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에는 진로탐색학점제의 정의 및 목표, 2020학년도 1학기 참여학과와 상세일정,제출서류 및 평가방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하고 있다.

또한, 학생취업처에서는 수강신청이 완료된 후 프로젝트가 시작되면 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카카오톡을 활용한 Q&A 소통창구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올해 연성대 1학기 진로탐색학점제 사업은 신입생 기준, 식품영양과 2팀 4명, 건축과 1팀 3명, 컴퓨터소프트웨어과 2팀 6명, 토목환경과 1팀 4명, 영상콘텐츠과 1팀 3명, 사회복지과 1팀 4명, 경영학과 2팀 4명, 패션디자인비즈니스과 1팀 3명 등, 총 8개 학과에서 11팀 31명이 참여한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