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공조·온해피에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 수제 면마스크를 전달하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성공조·온해피에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 수제 면마스크를 전달하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성공조·온해피 임직원은 지난 2일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 취약계층인 지역 장애인을 위해 써달라며 손수 제작한 마스크 100장을 전달했다.

기부한 면마스크는 인성공조가 재료비를 후원하고, 온해피 임직원 및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것으로, 필터 교체를 통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마스크다.

온해피 국제교욱개발전문 NGO 교육개발위원회 부위원장을 겸임하고 있는 COMMIN 김희 대표는 "취약계층인 지역 장애인을 위해 온해피 교욱개발 회원들과 봉사자들이 연합해 질 높은 면으로 마스크를 손수 제작해 나눌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정규원 복지관장은 "전달 받은 수제 면마스크를 거동불편과 감염우려 등으로 마스크 구입이 어려운 재가장애인들을 위해 배부하고, 코로나19 지역 감염예방 및 극복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한편,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 감염예방을 위해 휴관 중에 있으며, 긴급돌봄이 필요한 지역장애인을 위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