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정기구독특별전
킨텍스가 오는 8월 개최 예정인 아시아 유일의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의’ ‘2020 정기구독특별전’ 포스터. 사진=킨텍스

킨텍스는 아시아 유일의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가 오는 8월 ‘2020 정기구독특별전’ 형태로 개최된다고 20일 밝혔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언택트(Untact·비대면) 소비가 급속도로 확산되면서 집에서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제품을 가져다주는 정기구독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 따라 기획됐다.

최근의 정기구독서비스는 단순히 필요한 제품을 집 앞까지 배송해주는 것에 그치지 않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형 상품을 추천하거나 큐레이션된 새로운 제품들을 집 앞까지 전달해주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다.

유통업계도 식품, 뷰티, 건강, 패션, 레져 등 분야를 불문하고 앞다퉈 정기구독제품군을 런칭, 공격적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는 추세다.

오는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4일 간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 생수, 화장지, 쌀과 같은 생필품은 물론, 꽃, 속옷, 가방, 영양제, 반려견 제품 등 생활 전반의 제품들이 다채롭게 출품될 예정이다.

특히 일회성이 구매가 아닌 장기 계약 방식의 정기구독서비스를 사전에 현장에서 직접 충분히 경험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이용을 주저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주최 측은 예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krentalshow.co.kr)를 확인하거나 사무국(krentalshow@kintex.com)으로 문의하면 된다.

양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