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19+경기국제보트쇼+전시장+전경
 

2020 경기국제보트쇼(KIBS 2020)가 코로나19 확산세를 뚫고 다음달 5~7일까지 고양 킨텍스와 김포 아라마리나에서 펼쳐진다.

코로나 사태로 당초 3월 열릴 예정이었다가 연기된 이번 보트쇼는 방역을 강화한 ‘방역 안전 전시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2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여러 검토와 협의를 거친 결과 경제활성화를 위한 판로확대의 창구가 될 전시회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경기국제보트쇼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단,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방역기준을 포함해 전시홀 내의 사회적 거리두기 2m를 고려한 동시 참관객 수 총량제한, 실명 확인된 참관객에 한해 입장, 3중 발열체크 등 경기도 감염병관리지원단의 자문을 받아 전시회 상황에 맞는 보다 강화된 방역대책을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도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빠진 업계의 고통을 분담하기 위해 올해에 한해 참가비를 면제한다.

여건상 현장에 참석하지 못하는 참관객들을 대상으로 비대면 전시회도 열린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바이어 발굴과 해외판로 개척이 필요한 수출 중심 참가업체 지원을 위해 코트라(KOTRA) 등과 협력한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운영한다. 전시장 내 온라인 수출상담회장에서 해외 바이어와 화상상담이 진행된다.

국내 해양레저 전문가들이 모여 해양레저산업의 분야별 심층토론을 하는 경기국제보트쇼 컨퍼런스는 6월 4일 열릴 예정이다.

이 밖에도 보트 디자인 공모전 선정 작품 전시, 올해의 제품상 등의 부대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올해는 한국낚시박람회와 경기국제보트쇼가 동시 개최된다.

보트쇼 참관을 위한 사전등록은 보트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전시회 방문을 위해서는 발열이 없어야 하고 실명확인 정보제공, 마스크 착용 등 전시회 방역기준 준수를 동의해야 한다. 입장객 상황에 따라 현장입장이 지연될 수도 있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kib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언기자/soounchu@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