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흥협회
유흥협회 안양시지부 관계자들이 시청 앞 잔디밭에서 집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하재홍 기자

유흥시설에 대한 집합금지 행정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안양 관내 유흥업자들이 시에 생계 대책 마련을 요구하고 나섰다.

29일 오전 9시 유흥협회 안양시지부 관계자 80여명은 시청 앞 잔디밭에서 업종차별 철폐 및 세금·임대료 감면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이날 집회에서 유흥업자들은 정부의 유흥업소 대상 집합금지 명령을 "타 업종과의 형평성에 어긋난 정책"이라고 비판하면서, 업소 규모 및 방문자 수를 기준으로 영업 허용 여부를 결정할 것을 호소했다.

이들에 따르면 안양 관내에는 900여개의 유흥업소가 위치해 있다.

이 가운데 클럽 등 대형시설은 소수로, 대부분의 업소가 일반음식점에 비해 코로나 확산 위험이 높지 않는게 이들의 주장이다.

유흥업자 김(47)모씨는 "안양에 위치한 유흥업소는 대다수가 소형 노래빠와 노래방으로 , 중과세와 특수세가 적용되지 않는 115.7㎡(35평)규모"라면서 "하루 이용자가 10명 안팎 수준임에도 집합금지 명령이 내려져, 손님이 붐비는 인근 식당을 볼때면 한숨만 나온다"고 말했다.

또 다른 업자 정(60)모씨는 "유흥업소는 임대료가 비싼 곳에 위치한 경우가 많아 영업정지로 인한 피해가 크다"며 "집합금지 명령 장기화에 따른 임대료 인하 및 세금감면 등의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시 관계자는 "이날 접수된 요구사항을 검토하고, 상부기관 등과 상의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