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샷 후 타구 바라보는 김효주
김효주.
타구 방향 살피는 최혜진
최혜진

‘해외파 김효주(25)의 2연승이냐, 국내파 최혜진(21)의 2연패 달성이냐.’

3년 반 만의 우승으로 화려하게 부활한 ‘천재’ 김효주와 2연패에 도전하는 디펜딩챔피언 최혜진이 12∼14일 제주 애월읍의 엘리시안 제주(파72·6천642야드)에서 열리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S-OIL 챔피언십에서 재대결을 펼친다.

S-OIL 챔피언십은 2020시즌 KLPGA 투어의 5번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개 이후에는 4번째 대회다.

KLPGA 투어가 코로나19 이후 세계 주요 프로골프 투어로는 처음 재개하면서 해외파가 가세한 가운데 지난주 서귀포에서 열린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에선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뛰는 김효주가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2016년 12월 KLPGA 투어 현대차 중국여자오픈 이후 국내외 어느 대회에서도 우승을 추가하지 못한 채 침체를 겪던 김효주는 2012년 아마추어 초청 선수로 출전해 KLPGA 투어 첫 우승을 차지했던 장소에서 부활을 알렸다.

김효주는 "2주 연속 우승이 욕심나기는 하지만, 최대한 생각하지 않고 톱10을 목표로 나서겠다"면서 "이번 주에 날씨가 좋지 않다고 하는데, 유동적인 상황에 대처하며 코스를 공략하는 게 중요할 것 같다"고 내다봤다.

반면 2연패에 도전하는 최혜진은 이 대회 좋은 추억을 갖고 있다.

지난해 이 대회서 우승하며 시즌 3승에 선착한 여세를 몰아 6관왕을 달성, 각종상을 휩쓸었다.

지난주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에서 공동 8위를 차지해 김효주에 뒤지긴 했지만 이번 시즌 4개 대회서 꾸준히 톱10에 들며 호시탐탐 정상을 노리고 있다.

최혜진은 "디펜딩 챔피언으로 출전해 우승한 적이 없는데, 이번에 다시 기회가 온다면 꼭 잡고 싶다. 더 좋은 흐름을 이어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공격적인 플레이로 좋은 결과를 만들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최종 라운드에서 김효주와 나란히 공동 4위로 출발한 뒤 선두로 올라서며 연장전 승부를 펼쳤던 김세영(27)도 이번 주 다시 출격해 정상의 문을 두드린다.

지난달 말 E1 채리티 오픈에서 와이어 투 와이어 우승을 차지한 이소영(23)은 대상 포인트(167점)와 상금(2억6천970만원)에서 1위를 달리는 기세를 이어간다는 각오며, 코로나19 이후 첫 대회인 KLPGA 챔피언십에서 ‘메이저 퀸’에 올라 투어 첫 승을 거머쥔 박현경(20)도 흐름을 되찾아 정상에 도전한다.

오창원기자 cw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