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타벅스 점원이 마스크를 쓰지 않은 손님에게 서비스를 거부했다가 온갖 모욕을 당한 사실이 사회관계 서비스망(SNS)을 통해 알려진 뒤 수천 누리꾼들로부터 1억 원 이상의 팁을 받았다.

29일 미국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스타벅스 점원 레닌 구티에레스(24)를 위한 온라인 모금 사이트 ‘고펀드미’(GoFundMe)의 후원금이 1주일 만인 이날 현재 약 9만 달러(1억787만 원)에 달했다.

모금 운동은 구티에레스로부터 마스크를 착용하라고 요청받았던 앰버 린 길레스가 구티에레스를 비난하는 글을 페이스북에 올린 후 시작됐다. 길레스는 스타벅스 방문 하루 뒤인 지난 23일 페이스북에 구티에레스의 사진과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레닌이 내가 마스크를 안 쓴다고 응대하지 않았다"는 글을 올렸다.

길레스는 마스크 착용을 요청하는 구티에레스에게 가운데 손가락을 들어 보이고 온갖 욕설을 퍼부은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길레스의 글을 접한 누리꾼들은 구티에레스 편을 들어줬다. 누리꾼 맷 카원(26)은 고펀드미에 ‘갑질 고객에 맞선 레닌을 위한 모금’이란 이름으로 후원금 모집에 들어갔다. 카원은 "옳은 일을 한 사람이 오히려 괴롭힘당하는 것"을 보고 화가 났다며 이유를 설명했다.

후원금액은 앞으로 더 늘어날 전망이다.

박다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