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한 아파트에서 최근 6일 사이 주민 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연합
의정부시 한 아파트에서 최근 6일 사이 주민 6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사진=연합

의정부시 한 아파트에서 최근 6일 사이 주민 6명이 코로나19에 확진돼 지역사회 감염 확산 우려를 낳고 있다.

의정부시는 장암주공 7단지에 사는 60대 남자와 20∼30대 아들 2명 등 일가족 3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30일 밝혔다.

아버지 A씨와 큰아들 B씨는 지난 27일 자가용을 타고 서울의료원 선별진료소에 가 진단검사를 받았으며 29일 오전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았다.

작은아들인 C씨도 29일 오전 의정부성모병원 선별진료소에서 진단검사를 받고 코로나19로 확진됐다. A씨의 부인은 음성으로 나왔다.

A씨는 그동안 부인이 운영하는 중랑구 가게를 오간 것으로 파악됐으며 지난 24일부터 가래 등 증상이 나타났다. 이후에도 증상이 이어지자 가게 인근에서 진단검사를 받았다.

B씨는 별다른 증상이 없었으며 지난 26일 바디붐헬스장, 27일 코스트코 의정부점 등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

C씨는 동두천중앙성모병원에서 야간에 근무하는 임상병리사로 지난 27일 두통과 증상이 나타났다.

이 병원에는 80여 명의 환자가 입원 중이며 C씨와 접촉한 환자와 직원은 모두 50여 명인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동두천시보건소는 방역 소독과 함께 C씨와 접촉한 병원 환자와 직원에 대해 전수조사를 벌이고 있다.

보건 당국은 A씨 등 가족 3명을 국가지정병원으로 옮기고 추가 동선과 접촉자 등을 파악 중이다.

A씨 가족이 거주하는 아파트에서는 지난 28일 20대 여성이 오한, 몸살 증세를 보이다 의정부성모병원에서 검사를 받고 확진됐다.

지난 24일에도 같은 주민인 50대 남성과 고1 아들 등 2명이 감염됐다. 50대 남성은 집단감염이 발생한 쿠팡 이천 물류센터 직원으로 전해졌다.

6일 동안 한 아파트 같은 동에 사는 주민 6명이 확진되자 보건 당국은 A씨와 같은 아파트 같은 동 거주자와 지난 20일 이후 방문자 중 증상이 있는 경우 보건소에 문의하거나 진단검사를 받을 것을 안내했다.

의정부시보건소 관계자는 “같은 아파트에서 확진자가 나와 승강기 등에 대한 소독을 마쳤다”며 “확진자는 역학조사를 진행 중이며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적합한 조치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한빛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