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은 지역문화전문인력 양성사업 ‘의정부 문화-예술-기획학교’ 교육생을 오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초 문화재단별 특화된 문화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 대상은 지역에서 문화 기획자로 활동하는 일반 시민 15명 내외다. 문화기획 관련 전공 및 예비인력, 문화관련 사업에 취·창업 계획이 있는 자, 문화 현장에서 현재 활동하는 자 등이 대상이다.

교육은 오는 25일부터 12월 초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약 20회 진행된다. 수업은 이론교육, 현장실습, 1:1 멘토링, 워크숍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김상윤 내용연구소 감독, 정현식 예술수색단 대표, 이상민 어반정글 대표 등이 전담 멘토로 참여해 맞춤형 인재 양성 교육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교육생에게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 교육 전과정의 80%이상 출석 및 과제 수행 시 수료증이 발급된다. 또한 전국 통합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2명), 지역문화진흥원장상(5명)이 시상 되며,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수상 시 프로젝트 운영비 300만 원을 지원받는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재단 홈페이지(www.ua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문의 031-828-5828

이시은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