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교육 분야 업무협약 통해 유치 공동캠페인 진행
정재왈 대표 "양 기관에 한예종 더하면 시너지 상상 이상"

고양문화재단-고양예고, 한예종 유치에 ‘한 뜻’
지난 23일 오전 고양예고에서 송용운 고양학원 이사장, 김가은 고양예고 학생회 회장, 김요한 고양예고 학생회 부회장,정재왈 고양문화재단 대표이사(왼쪽부터) 등이 문화예술 교육 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양문화재단

(재)고양문화재단은 지난 24일 고양예술고등학교와 문화예술 교육 분야에 대한 업무협약을 체결, 향후 한국예술종합학교 이전 관련 공동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한예종 이전 공동캠페인뿐 아니라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교수음악회', '학생들의 버스킹 공연 참여' 사업 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최근 유치 실무단을 새롭게 조직하는 등 본격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는 고양시의 한예종 유치 활동에 힘을 보탤 예정이다.

송용운 고양예고 이사장은 "고양예고와 고양문화재단이 함께 한다면 연령과 세대를 넘나드는 다양한 콘텐츠가 탄생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재왈 재단 대표이사는 "양 기관의 협약에 한예종까지 더해진다면 시너지는 상상을 넘어설 것"이라며 "재단은 고양예고와 함께 민간차원의 한예종 유치 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에는 정 대표이사, 송 이사장을 비롯, 이현진 재단 정책기획팀장, 황선복 고양예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양규원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