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디앤씨㈜가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매산리 613-2 일대 공급하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리치홈타운’ 외부 전경. 사진=리치디앤씨
리치디앤씨㈜가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매산리 613-2 일대 공급하는 단독형 타운하우스 ‘리치홈타운’ 외부 전경. 사진=리치디앤씨

태양광 시스템으로 공해나 비용적 부담 없이 태양열을 가정 전기로 활용하는 단독형 타운하우스가 주목을 끈다.

리치디앤씨㈜가 용인시 처인구 모현읍 매산리 613-2 일대 공급하는 ‘리치홈타운’은 친환경 에너지 발선 시설을 갖췄다. 주택의 개별 주차장에 설치되는 태양광 시스템으로 별도 조성 비용 없이 무한 청정에너지인 태양열을 가정용 전기에너지로 이용할 수 있다. 단독주택의 안락함을 누리면서 전기료 누진제로 인한 요금 폭탄 걱정은 줄일 수 있도록 최적화했다.
 

‘리치홈타운’ 내 태양광 시스템. A타입의 외부 주차장에 설치된 모습. 사진=리치디앤씨
‘리치홈타운’ 내 태양광 시스템. A타입의 외부 주차장에 설치된 모습. 사진=리치디앤씨

리치홈타운은 단독주택 10채로 구성되며 건축 규모에 따라 A·B타입으로 나뉜다. A타입은 건축면적 153.88㎡(대지 전용 336㎡) 규모의 2층 구조, B타입은 건축면적 172.76㎡(대지 전용 300㎡)의 3층 구조다.

건물은 외벽골조 200㎜, 단열제 벽체 135㎜, 지붕 220㎜로 외부 충격에 강하고 폭염, 한파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내부를 보호하도록 설계됐다. 외벽 1층은 현무암석, 2층은 대리석과 우드스톤, 스타코플러스 등의 자제로 마감처리돼 전체적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풍긴다. B타입은 실내 인테리어로 유행하는 ‘웨인스코팅’이 적용돼 우아함을 더했다.

A타입은 태양광 시스템이 갖춰진 실외주차장, B타입은 지하주차장이 조성돼 있어 주차공간(세대당 2대)이 충분하다. 타운하우스 단지 입구에 주차관제체계로 외부차량 통제가 가능해 안전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올해 개통 예정인 57번 국도 연장도로를 이용하면 분당 판교는 10분, 강남은 30분 안팎 소요된다. ‘제2경부고속도로’ 노선 가운데 포천~안성 고속도로가 2022년 개통하면, 근접한 모현IC를 통해 강남까지 20분 이내 도착할 수 있다.

이 밖에 내년 개통 예정인 제2외곽순환고속도로와 2024년 준공 예정인 파주(운정)~동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A 노선 등이 있어 도시접근성이 양호하다.

특히 차로 3분 거리인 모현IC와 이어지는 모현휴게소(2022년 개소 예정)는 시흥하늘휴게소에 이어 전국 두 번째로 하늘휴게소로 꾸며져 산속 전경과 함께 장관을 이룰 것으

‘리치홈타운’ 내부. 사진=리치디앤씨
‘리치홈타운’ 내부. 사진=리치디앤씨

로 기대된다. 도보(1.8㎞)로 이용 가능하고 외부개방형이어서 가벼운 나들이 장소로 적합하다.

교육시설로는 차로 5분 이내 거리에 모현초, 왕산초, 모현중이 있고 한국외대 글로벌캠퍼스도 가깝다.

에버랜드가 4㎞ 거리에 있어 대형테마파크 시설을 이동 부담 없이 누릴 수 있고, 모현읍사무소(반경 2㎞) 등 행정시설도 근처에 있다.

모두 10채 가운데 1채는 6월 준공됐고, 2채는 이달 준공 예정이어서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4채는 9월 준공 예정이고, 나머지 3채는 착공을 앞두고 있다.

타운하우스 조감도, 시공사진 등 자세한 사항은 리치디앤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다예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