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와 재확산으로 인한 청소년과 부모의 심리방역 일환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온라인 부모교육 이벤트‘슬기로운 부모생활’를 운영한다.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 따르면 최근 사이버상담 호소문제 영역 중 ‘가족’관련 상담이 전년 대비 45.3%이상 증가했으며, 장기간 가정생활로 인한 가족 간 갈등으로 우울감과 불안감을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부모-자녀간 갈등을 해소하고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한 부모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또 온라인 부모교육‘이음e’를 이수한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실내 문화생활에 도움이 되는 활동물품이 제공된다.

‘이음e’는 자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부모-자녀 의사소통 개선을 위한‘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프로그램을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에서 온라인으로 재구성한 부모교육 콘텐츠로 총 4회기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회기당 10~15분 정도의 프로그램을 PC 및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참여할 수 있다. 

정부순 센터장은 “비대면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온라인 부모교육을 준비하게 되었다”면서 “부모-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으로 습득한 자녀 이해와 의사소통 방법을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명철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