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비 확보 위한 광폭행보, 기초의회 위상확립 방안논의
양경숙·허종식 국회의원실 방문

신득상 인천강화군의회 의장이 양경숙 국회의원을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신득상 인천강화군의회 의장이 양경숙 국회의원을 방문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신득상 인천 강화군의회 의장이 2021년 주요사업의 국·시비 예산 확보를 위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17일 시비예산 확보를 위해 인천시청·인천시의회를 방문한데 이어, 이번에는 장기 성장 동력 기반 마련을 위한 2021 국비예산을 확보하기 위해 국회를 찾았다.

신 의장은 22일 국회를 찾아 양경숙 국회의원과 허종식 국회의원을 만나 국비사업 예산들이 원안대로 확보될 수 있도록 협력을 당부했다. 또한, 기초의회가 군민을 위해 더 많은 일을 할 수 있도록 보좌관제도·인사권독립 등 기초의회 위상확립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건의한 주요내용은 ▶서도연도교 건설사업의 예비타당성 면제 ▶강화~계양 고속도로 건설사업 조기착공 ▶국지도84호선 노선연장 ▶강화 해안순환도로 4·5공구 조기착공 ▶초지대교~김포해안도로 확장사업 조기착공 ▶태풍피해로 손실된 방조제 개보수사업 ▶작물재배를 위한 배수개선사업 ▶어촌뉴딜300 공모사업 ▶공공하수도 확충사업 ▶석모도수목원 무장애나눔길 조성사업 ▶해안도로변 초화단지 조성사업 ▶팔만대장경 재현사업 등이다.

신 의장은 "우리 군에 국비확보는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견인할 수 있는 그야말로 가뭄의 단비"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하여 타 자치단체보다 한발 빠르게 대응해 군민행복시대를 열어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동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양 의원과 허 의원은 "오늘 면담 내용을 바탕으로 향후 동료 국회의원과 관계부처와의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강화지역 현안들이 조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강화군 핵심 현안사업에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했다.

이범수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