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삼농협 안성마춤푸드센터가 세계적 식품안전시스템 인증서인 FSSC 22000을 획득했다. FSSC 22000을 획득함으로써 안성마춤푸드센터에서 생산한 제품은 국제적으로 안전함이 입증됐기에 소비자와 거래처로부터 신뢰성이 제고되고, 대형 유통할인점과 해외수출에 우위를 선점하게 됐다.

FSSC 22000은 식품안전경영시스템 제도를 기반으로 해 국제기준 및 개별 기준을 모두 포함하는 제도이다.

특히, 국제식품안전협회(GFSI)가 승인한 국제 식품규격 중의 하나로 세계 각국의 인정기관(Accreditation Bodies)으로부터 인정되고 있는 규격이며 글로벌 식품기업에서 가장 적극적으로 채택하고 있는 식품안전 규격이다.

2012년 8월에 준공한 안성마춤푸드센터는 엄선된 100% 한우원료로 첨단설비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HACCP인증은 물론, 경기도지사인증(G마크), 6차산업인증, 국내최초로 곰탕류로는 유일하게 전통식품 인증을 받았으며 FSSC 22000 인증을 추가해 소비자가 믿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생산하는 신뢰받는 농협식품공장으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윤홍선 고삼농협 조합장은 "농업인의 소득 증대를 위해 안성마춤푸드센터 운영에 전력을 다할 것이며 FSSC 22000 인증 획득을 계기로 대한민국 최고의 농협식품공장으로 발전시키겠다고"말했다.

표명구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