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확산 여부로 잠시 중단됐던 프로배구 V리그가 5일 재개한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4일 사무국에서 회의를 열고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아 리그 재개를 결정했다.

KOVO는 지난달 26일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벌어진 안산 OK금융그룹과 의정부 KB손해보험의 남자부 경기에 중계 스태프로 참여한 카메라 감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자 발빠르게 움직였다.

확진 판정이 나온 1월 1일에 회의를 열고, 2일과 3일 열릴 예정이던 4경기를 일단 취소했다.

이어 남녀 13개 구단 선수와 코칭스태프 등 관계자 1천500여명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지만 다행히 추가 확진자는 나오지 않았다.

밀접 접촉자로 분류된 촬영팀 9명은 이미 자가격리를 하고 있다.

이에따라 5일 열릴 예정인 여자부 한국도로공사-KGC인삼공사(김천체육관), 남자부 의정부 KB손해보험-삼성화재(의정부체육관) 경기는 정상적으로 열린다.

잠정 연기됐던 경기는 이달 23일과 26일 사이에 편성한다.

남자부 현대캐피탈-KB손해보험(천안 유관순체육관), 여자부 한국도로공사-화성 IBK기업은행(김천체육관) 경기는 23일에 치르고, 남자부 우리카드와 수원 한국전력전(장충체육관)은 24일, 여자부 인천 흥국생명과 GS칼텍스전(인천 계양체육관)은 26일에 열린다.

한편 KOVO는 "V리그를 안전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기존에 실시한 ‘스마트 방역 게이트’와 ‘관계자 자가 코로나 검진 앱’ 등을 더욱 철저히 운영하고 경기 전후 경기장 소독 등 방역에 온 힘을 쏟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창원기자 cwoh@joongboo.com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