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살리는 말들

이서원|224페이지|예문아카이브
 

‘나를 살리는 말들’의 저자 이서원은 오랫동안 상담전문가로 활동해왔다. 상처 받고 상처 주는 사람들을 상대로 상담해온 그간의 경험과 사례에서 ‘나를 살리는 말들’을 모아왔고, 이 책에 선명한 이야기와 함께 담았다.

이 책은 내가 나에게 해줄 수 있는 조언이자 위로다. 상황과 마음에 따라, 묻어둔 고민에 따라 제각기 울리는 말들이다. 풀리지 않는 마음의 고통을 풀어가는 실마리가 될 이야기들이기도 하다.

책은 총 3부로 구성돼 있다. 1부에서는 ‘나’를 다룬다. 힘든 나를 스스로 돌보고 위로하라는 말과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는 상담 현장에서 겪고 들은 이야기들과 살면서 잊을 수 없던 한 마디 말과 관련된 일화들을 소개한다. 2부에서는 삶을 다룬다. 고단한 삶을 살아가는 과정에서 과오를 저지르기도 하고 해결되지 않는 갈등을 안고 살기도 한다. 풀어가는 과정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무엇보다 바로잡고 다시 살아갈 힘이 될 한 마디가 절실하다. 마지막 3부는 ‘말’을 다룬다. 서로를 위한 조금 더 나은 한 마디가 우리를 살리고 나를 살린다. 저자는 더 나은 관계를 이루는 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말들을 이 책에 담고자 했다.

김유진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