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수도권지역 성과확산 포럼 1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수도권지역 성과확산 포럼에서 대림대학교 박정훈 부단장이 평생직업교육 운영 우수사례를 발표하고 있다.사진=대림대학교

경기남부 지역 직업교육거점센터는 최근 충북 청주시 흥덕구 세종시티 오송호텔 2층 골드홀에서 ‘2020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수도권지역 성과확산 포럼’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열린 포럼에는 수도권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3유형) 주관대학 및 참여대학 사업단장 및 실무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또, 여주대학교를 비롯해 연성대학교, 유한대학교, 경민대학교, 대림대학교, 한양여자대학교 등 평생직업교육 운영 우수사례 발표가 있었다.

각 대학들은 3년간 수행되는 전문대학 혁신지원3유형사업의 관리 및 운영방안에 대한 정보, 운영방안 사례, 성과확산 등을 통해 성공적 운영을 위한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의 필요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각 대학 사업책임자들은 대학별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후진학선도형사업의 관리 및 발전방안에 대해 토의하며 대학 간 사업에 대한 평가와 추후 개선 사항들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지난해부터 후진학선도형사업 수행대학으로 선정돼 지역주민의 직업교육 및 직무능력향상교육에 힘쓰고 있는 대림대학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정현·하재홍기자

저작권자 © 중부일보 - 경기·인천의 든든한 친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